먹거리, 쇼핑, 관광지, 축제, 행사
베트남 테마여행

먹거리 여행

Food Tour


쇼핑 여행

Shopping Tour


관광지 여행

Attraction Tour


축제 여행

Culture Tour

주한베트남관광청대표부
베트남 관광청

주한베트남관광청대표부는 베트남이 늘 안전하고 즐거운 여행지, 언제든 다시 가고 싶은 곳으로 기억되도록 여러 가지 관광정책 및 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베트남의 관광이미지 개선, 베트남 관광의 질적 향상을 통한 건전한 관광시장 분위기 형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적극적인 홍보 및 지원을 펼치고 있습니다.

Mr. Ly Xuong Can (이창근)

관광대사
베트남 역사, 베트남 문화, 베트남 유산, 베트남 관광청
베트남 소개
『문화, 관광으로 소통하는 주한 베트남국가 관광청 대표부』
안녕하십니까! 주한 베트남국가 관광청 대표부 이창근(리쓰엉 깐) 관광대사 입니다.


베트남 역사속에 가장 화려했던 지금의 수도인 하노이를 도읍지로 정한 이 왕조의 6 대손 이용상 왕자가 1226년(고려 고종13년) 고려 땅에 망명한 이후 그 후손이 지금껏 한국에서 화산 이씨의 이름으로 이어져왔고, 본인은 중시조 이용상 왕자로 부터 26대 손이 됩니다.

역동의 국제 시류속에 1992년 베트남과 한국은 마침내 재 수교가 되면서 한국인으로 살아온 그 후손이 800여 년만에 조상의 땅 베트남 귀향하는 사건이 양국 정상 들과 국민들 사이에 화제가 되어 왔습니다.

그 이후 2010년 본인은 베트남 정부로 부터 베트남 국적을 부여 받고, 베트남 조국전선 중앙의원으로 활동하고 있다가 2017년에 베트남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으로부터 정부 최초의 베트남 관광대사로 임명을 받고 베트남과 한국의 관광, 문화, 경제 교류의 가교를 위한 실질적인 활동을 위해 2019년에 주한 베트남국가 관광청 대표부를 설립하게 되었습니다. 베트남 정부 최초로 외국 국가에 설립된 관광청 대표부입니다.

앞으로도 양국의 오랜 역사적 인연을 소개함으로 서로가 이해의 폭을 넓힐 수 있기를 바라고 뿐만 아니라 주한 베트남국가 관광청 대표부는
‘베트남이 늘 안전하고 즐거운 여행지, 언제든 다시 가고 싶은 곳’이 되도록 한국 관광고객과 친근하고 가깝게 다가가는 자세로 임하고 베트남 관광대사의 명예로만 그치지 않고 다시금 계획된 사명과 임무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자 합니다.

감사합니다.

주한 베트남국가 관광청 대표부
이창근(리 쓰엉 깐) 관광대사

베트남은 세계의 많은 사람들이 즐겨 찾는 동남아 여행지 중 한 곳으로 자연의 아름다움을 감상하기에 좋습니다.

베트남에는 매력적인 관광명소가 많습니다! 관광명소는 북부, 중부, 남부 지역으로 나눠져 있습니다.

북부 지역에는 수도 하노이가 있으며, 하롱베이(Ha Long Bay)/꽝닌의 꼬또(Co To)섬, 사파(Sa Pa), 바비(Ba Vi) 국립공원 등을 관광할 수 있습니다.

중부 지역에는 최대 휴양지가 있습니다. 다낭(Da Nang), 나트랑(Nha Trang), 호이안(Hoi An)을 여행하며, 해변의 경치와 베트남의 전통마을을 체험해 볼 수 있습니다.

남부 지역에는 벤탄(Ben Thanh) 시장, 사이공 스퀘어(Sai Gon Square), 푸꾸옥(Phu Quoc) 야시장 등을 여행하며 베트남 국민들의 일상생활을 직접 느껴보실 수 있습니다.

언제든 매력 있는 베트남을 즐기기 위해서 찾아와 주십시요.
1. 미션과 비전
주한 베트남국가 관광청 대표부는 2019년 설립되었으며, 베트남이 늘 안전하고 즐거운 여행지, 언제든 다시 가고 싶은 곳으로 기억되도록 다양한 관광상품을 소개하고 한국 관광고객과 친근하고 가깝게 다가가는 자세로 활동을 하며 적극적인 홍보 및 지원을 펼치고 있다.

2. 설립근거
베트남 문화체육관광부는 문서(2017. 11. 21 4408/QD-BVHTTDL호 / 2021. 4. 2 1161/QD-BVHTTDL호)에 근거하여 이창근(Ly Xuong Can) 관광대사를 선임하였고, 이를 근거로 2019년부터 베트남 문화체육관광부 및 베트남 관광청 산하의 ‘주한 베트남국가 관광청 대표부’를 설립하고 운영을 시작했다.

3. 목표
1) 베트남 문화, 관광 발전 및 진흥 2) 한국 관광객 유치를 위한 베트남 홍보 및 촉진 3) 베트남-한국 양국의 문화, 관광, 경제 교류 확대 및 지원 4) 편리하고, 건강하고, 안전하고, 새로운 관광 인프라의 구축  

4. 주요 활동내용
1) 언론사, 방송 매체 등 미디어 활동을 통해 베트남 관광의 홍보 2) 베트남 관광청과 함께 편리하고, 건강하고, 안전하고, 새롭고 완전한 여행을 위한 "Live full in VietNam" 관광 프로그램의 수행 3) 문화, 예술 교류 프로그램 기획 및 실행으로 양국의 문화 교류 활성화 4) 관광 설명회를 통해 베트남 관광 투자 촉진, 관광객 유치 및 확보 5) 한국 정부 기관과의 관광 활성화 협력 네트워크 구성 6) 기타 베트남 관광 활성화를 위한 활동
베트남 정부산하 베트남국가 관광청 대표부에서는 한국 여행객들의 베트남 방문의 질적/양적 향상을 위해 일반 여행객 및 여행사를 대상으로 베트남 여행에 대한 관광안내 및 지원, 관광 가이드북 및 책자 배포, 관광자료 열람, 홍보 물품 대여 등의 여러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주요 도시, 관광지, 명소, 섬
베트남 명소



99,940,000

인구




33,131,000

면적(㏊)




424,450,000,000

GDP




8.02

경제 성장률(%)

공지사항, 이벤트, 현지 정보, 홍보/영상
베트남 뉴스

공지사항

베트남 E 비자 신청 절차 및 방법

  E Visa - Electronic visa issuance site   https://evisa.xuatnhapcanh.gov.vn

 

Read more


공지사항

관광 및 문화교류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MOU) 체결식

2024년 3월 11일, 주한 베트남국가 관광청 대표부 ‘리 쓰엉 깐 관광대사’와 고양특례시 ‘이동환 시장’과 함께 '관광 및 문화교류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고양특례시는 2024년에 특례시로 지정됨에 따라 경제자유구역으로 집중 활동하게 되어 문화, 관광, 경제 활성화에 주력을 하고 있다.  ...

 

Read more


공지사항

한국 중소기업진흥회와 협약식 개최

주한베트남국가 관광청대표부는 2024. 02. 20일 베트남 하노이에서 한국 중소기업진흥회와 협약식을 개최했다.중소기업진흥회는 한국 중소기업의 성장과 발전을 지원하는 단체로 이번에 베트남 하노이에 ‘글로벌 사업 추진단’을 설치하여 한국의 중소기업에게 베트남 진출에 필요한 정보와 자원을 제공하고, 베트남 진출을 돕는 가교역할을 한다 ...

 

Read more


찾아오는 길
주한 베트남국가 관광청 대표부

 

주소/업무시간
서울시 강동구 성내로6길 11, 5층
월~금(10:00 ~ 13:00, 14:00 ~ 18:00)

 

전화
(+82) 02-470-7885

.

 

업무제안
info@vietnamtourism.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