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명소
홈 / 베트남 명소 / 다낭 Da Nang
남중국해에 면한 주요항구 도시로 오래전부터 동서무역의 국제무역항으로 발전했고 베트 남 중부지역의 최대 상업도시다. 서쪽으로는 쯔엉 썬 산맥을 경계로 라오스와 인접하고 있 다. 북쪽으로는 트어 티엔-후에와 남쪽으로는 꽝남성과 접하고 있는 이 지역은 동해에 둘러 싸여 150킬로미터에 달하는 해변을 보유하고 있다.
다낭의 도심을 흐르는 한강을 사이에 두고 동부 남중국해에 면한 선짜반도와 시가지로 구 분된다. 역사적으로는 참파왕국의 중요한 거점지역이었고 1858년 프랑스에 점령당한 시대 에는 안남 왕국 내의 프랑스 직할 식민구역으로 투란이라고 하였다. 또 한국의 청룡부대가 주둔하였다. 부근에는 참파왕국의 유적인 미선 유적지가 있고 다낭 시내에는 참파의 유물을 보존하는 참박물관과 함께 석조물 300여점이 남아 있다. 다낭 시 내에서 차로 20여분 거리에는 5개의 작은 산으로 이루어진 오행산이 있는데 이곳에서 대리 석이 생산된다. 최근 다낭의 해안선을 구성하는 차이나비치에는 외국자본의 고급리조트가 들어서고 있으며 관광객이 점차 증가하는 추세다.
다낭 일대는 고대 문명이 형성된 지역으로 싸후인 전통문화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인상적 인 궁전, 탑, 사원, 요새, 성곽 등 1세기에서 13세기에 이르는 역사의 흔적들이 짬박물관에 잘 보관되어 있다. 다낭은 매력적인 관광명소를 다수 보유하고 있다. 그 중에는 바 나 리조 트, 응우 한 썬, 린 웅 사원, 등을 비롯하여 수십 킬로미터에 달하는 미 안 해변과 논 느억 해변 등이 있다.